갑작스러운 왕의 죽음으로 왕위를 노리는 왕자들과 권력을 잡으려는 다섯 부족의 표적이 된 우씨왕후가 24시간 안에 새로운 왕을 세우기 위해 고군분투 하는 추격 액션 사극 드라마입니다. 메이저사이트
우씨왕후 누누티비 드라마 소개
줄거리
고구려 시대를 배경으로 왕이 갑작스럽게 죽은 뒤 자신과 가문을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우씨왕후의 이야기를 다룬다. 왕의 죽음 이후 멸문의 위기에 처한 우씨왕후가 형사취수혼을 활용해 왕의 형제 중 한명과 혼인함으로써 왕후 자리를 지키려는 게 큰 줄거리다.
등장인물
전종서: 우희 역 - 고구려의 왕후로 왕이 죽자 남편의 동생 중 한 명과 결혼하여 가족과 부족을 지키려는 인물.
김무열: 을파소 역(아역: 안석현) - 고구려의 재상이자 왕의 군사인 국상.
지창욱: 고남무 역 (아역: 유지완) - 우희의 남편이자 오천명의 군사를 이끌고 한나라의 삼만 군사를 물리칠 만큼 뛰어난 두뇌를 가진 고구려의 왕.
정유미: 우순 역 - 우희의 언니이자 왕후를 모시는 태시녀.
이수혁: 고발기 역 - 고구려 왕위 계승후보인 삼왕자.
박지환: 무골 역 - 왕의 직속부대인 왕당의 대모달(대장).
드라마가 주는 메시지
‘우씨왕후’ 파트1에서는 우씨왕후 우희의 남편이자 고구려의 왕 고국천왕 고남무(지창욱 분)가 의문사한 후 우희가 자신과 가문의 목숨을 부지하기 위해 남편의 동생에게 취수혼을 제안하는 모습이 긴박하게 그려졌다..
추천 및 평가
저는 우여왕이 정말 흥미롭다고 생각해요. 저는 여주인공이 정말 멋진 미인이라고 생각해요. 저는 그녀를 응원합니다. 그녀만큼 실력을 갖춘 여주인공으로서는 신선한 일이다. JCW의 캐릭터가 초반에 죽는 건 아쉽지만, 어차피 에피소드가 더 많았더라면 좋았을 텐데, LSH도 미친 악역을 맡아도 눈요기가 된다. 스토리와 주인공이 지루하지 않아서 다음 에피소드를 계속 기다리게 될 것 같아요. 9/12를 기다릴 수 없습니다.